
PBA 초구 중 169 또는 347 포메이션의 배치입니다.
공략법 1

쿠드롱의 해법이다. 2분의 1두께는 노란공이 빨간공을 때리는 키스가 있으므로 2분의 1보다 조금 얇은 두께를 맞히고 상단 당점을 사용하여 2쿠션으로 진행하는 동안에 약간 휘어들어가야 한다.
공략법 2

먼저 뒤돌리기 짧게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을텐에요, 3쿠션째 10포인드 정도에 들어와야 하는데 내 공의 위치상 이런 궤적을 만들기가 쉽지 않을 뿐만 아니라 회전을 사용하면 반드시 길게 실패하는 배치입니다. 두껍게 끌어치면 빨간공이 노란공을 때리는 키스가 있으므로 두껍게 끌어치는 방법도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뒤돌리기를 친다면 어떻게 치는 것이 좋을까요?
중하단 당점으로 회전을 억제해서 잘 끌어치는 방법과 그림과 같은 중상단 당점으로 치는 방법이 있는데요, 결론부터 말한다면 중상단 당점에 빠른 속도로 쳐서 그림과 같은 궤적으로 득점하는 방법이 조금 더 안정적인 득점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속도가 빠르므로 미끄러운 테이블에서는 쉽지 않은 방법일 수 있겠습니다.
빨간 공의 왼쪽을 치는 앞돌리기 4쿠션도 생각할 수 있는데 앞돌리기는 2분의 1에 가까운 두께에서 쳐야하는데 어떻게 치더라도 빨간 공이 3쿠션 후에 노란공 쪽으로 수렴되어 키스를 내거나 내공을 방해하므로 좋은 방법이 아닙니다.
공략법 3

뒤돌리기가 쉽지 않으므로 3뱅크샷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쿠션째 목표 지점은 22정도입니다. 1쿠션에 대한 입사각이 예각이므로 회전을 많이 사용하면 길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1쿠션이 가까우므로 너무 빠르게 쳐서는 쿠션의 반발 때문에 튕겨서 짧게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30 → 8 → 22로 맞춰서 치되 옆회전은 1팁에 너무 느리면 1쿠션이 밀리면서 길어질 수 있고 너무 빠르면 튕길수 있으므로 적절한 속도로 치는 것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