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BA 초구 중 168-348 포메이션의 배치입니다.
공략법 1

(12시 2팁, 두께 3.5/8)
뒤돌리기에 비해서 성공률도 좋고 키스를 확실하게 뺄 수 있으며 무리한 힘으로 칠 필요가 없으므로 앞돌리기 4쿠션으로 치는 방법이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쿠드롱 선수의 공략법 보기)
공략법 2
다음으로 세워치는 앞돌리기를 생각할 수 있는데요, 무회전 중상단 당점으로 2분의 1보다 조금 얇은 두께로 쳤을 때 그림과 같은 궤적으로 득점이 됩니다. 이 배치에서 실패하는 경우는 대부분 짧게 실패하는 경우일텐데요, 너무 세게 치면 옆회전과 전진 회전이 발생하여 짧게 실패할 수 있고, 빨간 공이 노란 공을 먼저 때리는 키스도 있을 수 있으므로 부드럽게 밀어치는 것이 좋습니다.
진행방향쪽 미세한 회전을 사용하고, 8분의 3두께를 치되 부드럽게 밀어쳐서 빨간 공이 테이블 중앙을 넘어야 최악의 경우를 면할 수 있다. 2적구가 정통으로 맞고 빨간 공이 테이블 중앙을 넘지 못하면 난구가 되기 때문이다. 1.1쿠션 2쿠션 3쿠션 4쿠션 지점을 확인하고 궤적을 따라가 본다. 2.8분의 3두께 즉 1센치 떨어지 곳을 응시하고 8분의 3두께가 맞았을 때의 면을 연상하고 1쿠션 2쿠션 지점을 그려본다.
공략법 3

두껍게 쳐서 뒤돌리기 3쿠션 또는 5쿠션으로 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빨간 공이 노란 공을 때리는 키스가 있으므로 이 키스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그림처럼 두껍게 치거나 또는 2분의 1두께로 얇게 끌어쳐야 하는데. 멀리 있는 공을 끌어쳐서 득점해야하므로 득점의 안정성은 떨어지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뒤돌리기의 경우 1적구가 멀리 있다보니까 두께 실수를 하면서 키스를 내는 경우가 있고 정교함이 떨어지는 방법이므로 비슷한 방향으로는 진행하지만 실패하는 경우도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