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션을 이용한 득점(1쿠션,2쿠션)

1쿠션, 2쿠션
큐션을 이용하는 능력

때로는 쿠션을 먼저 치거나 1쿠션 또는 2쿠션으로 치는 것이 득점도 쉽고 다음 배치도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 있는 3개의 배치는 그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쿠션을 이용하되 다음 배치를 위하여 회전, 당점, 두께를 조절한다

당구의 재미는 같은 배치라하더라도 치는 사람의 취향에 따라서 다른 해법이 가능하고 다음에 이어지는 결과에 따라서 평가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아래에 소개하는 3개의 배치는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4-1의 경우는 회전력을 발생시키는 요령을 연습하는 배치이고 5-1과 6-1은 공을 모으기 위해서 당점(회전)과 두께를 조절하는 예입니다.

당구의 수싸움과 실행능력

아래 3개의 배치는 모두 1쿠션으로 득점하는 방법이 있지만 쿠션을 한번 더 이용하는 방법으로 다음 배치를 좋게 만들 수 있는 경우입니다. 좋다 나쁘다를 단정짓기 전에 이런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1쿠션 2쿠션 연습 (중급)

위에서 기본적인 1쿠션, 2쿠션 연습 9배치를 연습했다면 중급자 (200점)이상으로 가기 위해서는 아래 4가지 배치를 연습해 보세요. 모두 쿠션을 이용하여 공을 모으는 연습이지만 당점과 두께에 따라서 공이 모이기도하고 흩어지기도하는 배치입니다.

1쿠션 2쿠션 연습 (고급)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공을 모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실행할 수 있다면 이미 고점자일 가능성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6-1의 경우는 쿠드롱선수의 1쿠션 레슨의 일부이고 7-1은 당구박사의 해법입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만의 필살기를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당구가 더욱 재미있어지고 흥미진진한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무리는 하지 않는다 그러나 원칙은 지킨다

실력향상을 위해 억지로 연습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같은 배치를 정기적으로 반복해야 몸이 기억해줘서 빠르게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고급 기술을 연습했다고 기본기를 무시하지 말고 다시 한번 기본기부터 연습해 보세요. 또다른 수준의 당구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