옆돌리기 패턴3 (볼시스템을 이용하는 옆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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옆돌리기(제각 돌리기) 패턴3
옆돌리기 패턴3 (쿠션에 붙은 1목적구)
옆돌리기(제각돌리기) 패턴3은 1목적구가 쿠션에 가까이 있거나 붙어 있는 상황에서볼시스템을 응용하여 득점하는 방법입니다.
쿠션에 붙어 있는 공을 두터운 두께로 치면 반드시 휘는 현상(곡구)이 발생합니다. 이런 현상을 먼저 이해하고 적절한 당점을 선택해야 합니다.
옆돌리기 3-1 (= 볼시스템 1-1)
옆돌리기 3-2 (= 볼시스템 2-1)
옆돌리기 3-3 (= 볼시스템 1-2)
옆돌리기 3-4 (= 볼시스템 1-3)
1목적구를 두꺼운 두께로 그리고 빠른 속도로 치면 내 공이 처음에 가지고 있던 회전이 1목적구와 부딪히면서 크게 증폭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응용하여 스핀볼을 구사할 수 있습니다.
쿠션에 가까이 있는 공을 처리함에 있어서 볼시스템을 알고 응용할 능력이 있다면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생각해 보고 자신만의 볼시스템을 정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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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목록

당구박사님의 댓글
당구박사 작성일
대대 22~23점 칠 때 가장 어려웠던 것이 쿠션가까이 붙은 공을 앞돌리기나 옆돌리기로 치는 경우였습니다. 파이브앤하프시스템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쿠션으로부터 적절히 떨어져 있는 공을 치고 난 후의 내 공의 움직임은 어느정도 예상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쿠션에 가까이 붙은 공은 치고 난후의 진로를 예상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이럴 때 볼시스템을 알고 있다면 득점확률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고 이것은 애버리지 상승의 요인이 됩니다.
단 볼시스템을 이용하여 계산한대로 큐볼을 보내고자 한다면 볼시스템에 맞는 상황에 따라 적절한 스트로크가 필요합니다.